부드러운 목소리로 여심을 녹이는 대한민국의 대표적 싱어송라이터 인 로이킴은 슈퍼스타K 4의 우승자로도 유명한데요.

 

 


본명은 김상우 이며 한국 국적을 가지고있지만 오디션프로그램에서 로이킴 으로 소개되는 바람에 지금까지도 로이킴 이라는 이름으로 활동중이라고 합니다.

 


로이킴 이라는 이름때문에 저를 포함한 많은 분들이 재미교포로 알고계시지만 알고보면 미국 유학생 이기 때문에 때가되면 군대를 가야할 것 같습니다.


잘생기고 귀티나는 외모처럼 금수저 집안 으로 방송에 소개되기도 한 그의 아버지는 홍익대학교에서 교수직을 하시다 현재 그만두시고 한 막걸리기업에 회장직을 맡고 계시다고 하며, 누나 김혜수 씨 역시 연예인 뺨치는 외모와 분위기로 한때 헨리 씨의 이상형으로 언급되기도 했다네요.

 

 


본인 역시 미국 명문대 중 하나로 손꼽히는 조지타운 대학교에 합격하기도 했다니 과연 엘리트 집안으로 소개될 만 하네요.

 


슈퍼스타K4 에서 1위를 한 뒤 2012년 MAMA(Mne Asia Music Award)에서 데뷔무대를 가진 그는 그 후 다양한 음악프로와 라디오, 예능, CF활동을 하면서 얼굴을 알리고, 2013년 드디어 봄봄봄 이라는 오래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그 후 가창력 좋은 사람은 모두 거쳐간다는 MBC 프로그램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에 로맨틱 흑기사 로 출연하여 33대와 34대, 두 번의 가왕을 하게 되는데요.


최근에는 비긴어게인 시즌2에서 포르투갈에 가 버스킹을 하기도 했을 만큼 노래에 대한 발전속도가 어마어마하다고 합니다.

 


방송출연을 많이 하지 않는 그 이지만 노래는 대중에게 많이 알려져 있으며 작사 작곡은 본인이 직접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노래를 살펴보자면, 먼저 데뷔곡인 '봄봄봄' 이 있겠는데요.

 


봄이 되면 각종 프로그램과 라디오에서 자주 등장하는 노래이기도 합니다.

 

 


그 다음 정규 1집의 러브러브러브 Love Love Love와 정규 2집 Home 역시 발매 후 음악방송과 음원차트에서 1위를 했으며 그 뒤로도 발표되는 곡들마다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2018년도에는 '그 때 헤어지면 돼' 로 엄청난 인기를 누렸던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를 제치고 잠시 1위를 하기도 했으며 같은 해 9월 발매한 우리 그만하자 도 오랫동안 인기차트 상위권에 머물렀다고 하네요.


지난 2013년 현재 배용준 씨의 아내인 박수진 씨와 열애설 이후로 딱히 스캔들이 있지 않은 로이 킴 인데요.

많은 분들이 여자친구의 유무를 놓고 궁금해하지만 공식적으로는 현재 사귀는 분이 있는 것 같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엄친아 스러운 외모와 이미지 와는 달리 그는 과거에 개그맨을 꿈꾸기도 해 2001년 방송되었던 '쇼 행운 열차'에도 출연했었지만 어머니의 반대로 결국 하차하기도 했었다네요.

 


슈스케 에서는 애교넘치는 귀여운 모습을 보이기도 했으며, 학창시절에 찍었던 여러 엽기사실들은 그가 성형을 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할 정도라고 하는데, 코에는 필러를 맞았다고 합니다..

 


슈스케 에서 먼지가 되어를 함께 부르기도 한 정준영 씨와는 그때의 인연으로 지금도 절친으로 지내고 있어 종종 정준영 씨가 출연하고 있는 1박 2일에도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그 방송의 멤버인 김준호씨와 정준영 씨와는 함께 배틀 그라운드 라는 게임을 즐겨한다고 합니다.


부드럽고 달콤한 목소리로 연말마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마음을 녹이는 로이킴씨의 더 큰 성장을 기대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