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드라마 붉은 단심 후속작 으로 인기를 끌고있는 드라마 미남당의 남주인공 서인국 씨의 인기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마치 연기가 아닌 듯 편안하게, 약간은 껄렁(?)하게 연기를 하는 듯 한데, 묘하게 매력있는 모습이 손석구 씨와 비슷해보이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엄청 매력있게 다가오는데요.

저처럼 서인국 씨의 매력에 빠져 출연작을 찾아보실 분들을 위해 철저히 주관적인 서인국 출연드라마 추천 BEST5를 뽑아보았습니다.

1.응답하라 1997

데뷔작은 2012KBS에서 방영한 사랑비이지만 이 드라마 보다 같은 해에 tvN에서 방영된 이 드라마 때문에 가수가 아닌 배우 서인국의 존재가 널리 알려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이 드라마로 각종 신인상과 어워즈를 휩쓸고 다녔는데요.

30대 이상 나이대 분들에게는 과거 1세대 아이돌 팬덤과 유행하던 소품들 등등 과거의 향수를 느낄 수 있으며 개인적으로 부산 사투리를 쓰는 사랑직진남 서인국씨의 매력이 철철 뭍어나는 드라마입니다.

2. 하늘에서 내리는 1억개의 별

원작은 일본에서 방영한 드라마 이며 똑같은 제목으로 한국에서 방영이 되었는데요.

원작과는 다른 부분도 많고 시청률도 저조했지만, 매니아층이 탄탄했던 드라마입니다.

김무영과 유진강이 진짜 친남매일까 아닐까 너무 궁금해서 원작도 몇 번이나 찾아봤고 혼자서 추리도 정말 많이 했었는데요.

특유의 답답하고 암울한 느낌과 새드앤딩은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서인국 특유의 외모가 극중 캐릭터와 너무 잘어울렸던 드라마입니다.

3.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

최근에 방영한 작품이라 많이들 알고계실텐데요.

박보영씨와 키차이도 너무 맘에 들었고, 비관적인 눈빛도 맘에 들었고, 해피엔딩이라 맘에 들었고 맘에 안드는게 하나도 없는 드라마랍니다.

저도 이 작품을 보고 한동안 멸망이에 빠져 헤어나올수가 없었을정도로 매력있는 드라마입니다.

4. 38 사기동대

비련의 남주인공같은 서인국의 모습도 매력있지만 사기꾼 서인국의 뇌색남 모습도 너무 좋아요..

일단 OCN드라마로 작품성은 먹고 들어갑니다.

거기다 마동석, 안내상, 조우진 씨 같은 배우들까지 출연해서 당시 OCN최고 시청률까지 기록한 명작인데요.

세금징수원과 사기꾼의 합작, 권선징악이라는 주제로 가볍게 보기 좋은 드라마입니다.

5. 주군의 태양

솔직히 이걸 넣을까 말까 고민을 많이했는데, 드라마 자체는 너무 재미있는데 서인국씨의 비중이 크게 없어서입니다.

쇼핑몰 보안팀장 강우 역으로 극중 태공실(공효진)을 짝사랑하는 역할로 나오는데, 수트핏의 군기 바짝 든 서인국씨의 모습을 보고싶으시다면 추천합니다.

혹 이 드라마를 모르시는 분들은 차승원씨와 공효진씨의 연기가 너무 좋고, 또 가끔은 깜짝놀라게 귀신들도 나오고, 코믹스러운 요소들도 많고 너무나도 재미있는 드라마이니 한 번쯤 봐보셔도 좋을 듯 하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