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사정으로 요즘 시장이 워낙 고물가에 인플레이션도 심하다 보니 정말 '내 월급빼고 다 오른다'는 말이 실감이 납니다.

한 푼이라도 더 아낄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던 차에 알뜰 교통카드 마일리지 라는 제도를 알게되었고, 출퇴근하면서 마일리지 쌓는 재미가 솔솔한데요.

최대 30%까지 교통비를 아낄 수 있는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에 대해 알아보고, 또 제가 신한체크카드를 발급받은 이유에 대해서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뜰교통카드 신청과 등록

알뜰교통카드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두 두 가지 버전으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신한, 우리, 하나 카드 중 선택할 수 있고,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각각 카드의 혜택은 아래에 모아놨으니 참고하세요.

카드가 발급되어 오면 알뜰교통카드 어플을 받아 회원가입을 해야하는데요.

이 때 거주지 주소를 확인하기 위해 등본을 첨부해야 하니 미리 발급받아놓으시면 좋겠습니다.

내가 알뜰교통카드 체크카드 발급받은 이유

여기에서 저 많은 카드 중 신한체크카드를 발급받은 이유를 말씀드리자면,

첫째, 체크카드는 연회비가 없다.(신용카드는 연회비 있음)

둘째, 교통카드 마일리지용으로만 쓸거라서 혜택보다는 계좌가 있는 은행으로 신청함.

인데요.

저기 있는 혜택들은 모두 전월실적 30만원 혹은 25만원을 채워야 해서(심지어 할인받은 것은 실적에서 빠지기도 함) 평소 카드 실적 맞추기가 귀찮아서 현대카드 제로를 사용하는 저에게는 굳이 더 좋은 혜택을 찾을 필요도 없었고, 교통카드 마일리지 용으로만 이용할 거라서 연회비를 내고싶지도 않아서 그냥 계좌가 있는 은행인 신한체크카드로 신청했습니다.

알뜰교통카드 사용법

알뜰교통카드를 발급받고 앱을 깔아 회원가입을 하셨으면, 이제 앱에서 출발과 도착을 눌러서 적립을 받으시면 됩니다.

여기에서 주의할 점은 대중교통을 탈 때 꼭 플라스틱카드로 탭을 해야한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한 달 동안 22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해야지 마일리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니(발급받은 첫 달은 제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