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삼성에서 출시한 핸드폰과 워치를 보자면, 이제 더 이상 스마트폰에는 크게 추가될 기능이 없는 것 같지만 스마트워치는 해를 거듭하면서 점점 더 진화하고 있는 듯 합니다.

이번에 나온 갤럭시 워치5(Galaxy Watch5) 및 워치5 프로(Watch 5 Pro)는 온건강과 웰빙을 축으로 하는 더 많고 더 많은 센서를 추가했다고 하는데요.

두 제품은 기능이 비슷하지만 Watch 5 Pro 는 내구성이 더 뛰어나고 내구성이 강한 소재 덕분에 하이킹, 사이클링 및 기타 활동적인 스포츠와 같은 활동을 모니터링하는 데 적합한 반면 워치5 는 데일리하게 착용할 수 있는 모델이며 화면은 전작들과 비슷한 둥근 모양을 가지며, 기존 시계와 마찬가지로 스트랩은 교체가 가능합니다.

갤럭시워치5 기능 적인 면을 알아보자면, 작년에 출시된 Galaxy Watch 4 와 같이 이 시계의 핵심 에는 광학 심박수 센서, 전기 센서 및 심박수 분석 기능의 세 가지 측정 형식을 결합한 고유한 센서가 있으며 심전도 또는 대략적인 혈압을 알 수 있는데요.

더 넓은 표면적과 손목에 더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 Galaxy Watch 4 보다 이러한 건강 지표를 더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으며, 샘플을 채취시 주변 온도를 고려하는 온도 센서도 들어가 있다고 하네요.

또한 수면 단계를 추적하는 점수, 코골이 감지, 무호흡 감지를 위한 혈액 산소 측정을 통해 수면을 보다 정확하게 측정하며 사용자에게 휴식을 개선하기 위한 이완교육 프로그램도 추가되어있습니다.

액티비티 면으로 살펴보자면, 스포츠 활동을 더 잘 추적하기 위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고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확장했습니다. 목표를 정의하고 개인 훈련 중 사용자를 안내하며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하는 개인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더 나아가 힘든 운동 후 심박수와 같은 회복 데이터와 땀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물 권장 사항을 제공합니다.

 

배터리와 화면도 많이 향상되었는데요. 갤럭시 워치 5 는 워치 4 보다 13% 더 큰 배터리를 포함하고 8분 충전으로 8시간의 수면 추적 기능을 제공합니다. Watch 5 Pro 의 경우 이 배터리는 Watch 4보다 60% 더 큽니다. 사파이어 화면도 60% 더 강력합니다.

 

+ Recent posts